삼쩜삼 후기 - 종합소득세 미수령 환급금 조회서비스

2022. 5. 6. 01:47기타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쩜삼 환급받은 후기 포스팅하겠습니다. 삼쩜삼은 빠르고 쉽고 간편한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입니다. 근로소득만 있는 분은 제외하고 프리랜서나 특수고용 노동자 등 소득세의 3.3% 를 징수하고 있는 분들이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런 분들은 3.3%의 세금 (3%의 종합소득세와 0.3%의 지방소득세 - 소득세의 10%)를 먼저 납부하고 급여가 지급됩니다. 미리 낸 3.3%세금에서 누진세율이 적용된 종합소득세의 과세표준을 기준으로 한 세율이 적용되면 세액이 차이가 나게 되고 환급 금액이 생기게 됩니다. (무조건 환급금액이 생기는것은 아닙니다. 반대의 경우도 있으니 종합소득세 신고를 잘 해 주셔야 겠습니다.) 복잡한 시스템이지만 삼쩜삼 서비스가 매력이 있는 이유는 나도 모르게 넘어갈 수 있는 환급금액을 찾아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삼쩜삼이라는 서비스는 알고 있었지만 작년에 알아보고 더 이상의 진행을 안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유아인 배우가 TV광고를 하는 것을 보고 믿을만한 곳인가 하는 생각이 들어 다시 조회해 보게 되었습니다.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었기 때문에 혹시나 하는 마음에 환급금 조회를 해보았더니 예상 환급금액이 246,325원나 나왔습니다. 

 

자세히 내역을 확인해 보니 2018년도에 있었던 환급액을 받지 않았더라고요. 금액은 생각보다 커서 빨리 신청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돌려받는 금액에 따라 환급 신청 수수료가 결정되는데요, 받는 금액이 커질수록 수수료도 비싸집니다. 저 같은 경우는 수수료가 5만 원 정도가 되었기에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직접 국세청에 신고를 하면 돈을 아낄 수 있을것 같아서 직접 신고하는 방법을 찾아서 어렵게 작성해봤는데, 삼쩜삼에서 나온 예상환급금액보다 환급액이 작게 나왔습니다. 그래서 수수료를 지불하더라도 삼쩜삼을 이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삼쩜삼을 이용 하려면 홈택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공해야 하는데요, 이 부분이 조금 걸리긴 했지만 진행을 위해 입력했습니다. 

 

 

삼쩜삼에서 환급을 하기 위해 결제 이용료를 지불하고 환급신청을 했습니다. 

 

바로 환급금이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잘 되고 있는지 궁금했습니다만, 며칠 후 이렇게 신청 완료와 진행 결과 안내 메시지가 카카오톡으로 왔습니다.

 

그리고 신청한것을 잊을 때쯤 국세청에서 국고 환급이 되었습니다. 국세와 지방세는 따로따로 입금이 된답니다. 신청을 3/10에 하고 5/3일에 받았기 때문에 거의 2달을 기다린 셈인데요, 그 기간 동안 삼쩜삼이 사기는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들긴 했습니다. 도대체 언제 나오는지 궁금하기도 했는데, 제 아이디로 국세청에 로그인해서 신청을 한 것이기 때문에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해보면 신청내역이 나오더라고요. 

 

 

오늘은 삼쩜삼 환급 후기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직접 신고를 하면 수수료를 아낄 수 있지만, 저처럼 국세청 신고가 너무 어려운 분들은 삼쩜삼 추천합니다. 환급받을 수 있는 금액이 있는지 조회만 하는 것은 수수료를 내지 않으니 내가 받을 것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조회 먼저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입니다. 프리랜서분들 모두 기간 내 신고를 하여 가산세 붙지 않고 3.3%의 세금을 환급받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팅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