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 민족 선물하기 / 배민상품권 사용방법 / 배민상품권 장단점

2022. 3. 24. 22:56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배달음식을 많은 분들이 즐기고 있는데, 그중 배달의 민족은 대한민국 대표 배달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배달의 민족 어플이지만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은 배달의 민족으로 상품권 선물도 많이 하는데, 배민에서 선물하는 방법과 사용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배달의 민족 상품권 선물하기

 

 

우선 배달의 맨족 어플에서 선물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배달의 민족 어플을 열어 줍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과 같이 메인화면이 나오는데, 가운데 있는 '선물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선물하기를 누르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다양한 카드가 시선을 사로잡아요. 전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카드를 골라봅니다.

 

 

원하는 카드를 골랐다면 가운데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곳을 누르면 상품권을 고를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 간답니다.

 

 

상품권 선택을 누르면 기본 순으로 나옵니다. 선물하려는 분이 원하는 취향이 확실하다면 위에 치킨, 밥/죽, 피자/버거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업체를 골라서 선물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을 좋아할지 모르겠다면 '배민 상품권'도 좋습니다. 5천원권부터 20만원 상품권까지 골라서 선물 할 수 있습니다. 배민 상품권의 금액이 주문하는 금액보다 크다면 나머지 차액은 다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서 배민상품권 선물을 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선물할 상품권을 골랐다면,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 이름과 연락처를 적어주세요. 보내고 싶은 편지를 간략하게 적고 '결제 후 선물 보내기'를 누르면 결제창으로 넘어갑니다.

 

보내고자 하는 상품권과 받는 사람을 잘 확인한 뒤, 원하는 결제 수단으로 결제하시면 선물하기 완료입니다!

 

 

 

배달의 민족 상품권 사용하기

 

 

배달의 민족 상품권을 선물로 받는 분들은 이렇게 카톡 메시지가 온답니다. 선물 등록하기를 눌러서 바로 배달의 민족 어플로 이동 할 수 있어요!

 

저도 선물을 받아서 배달의민족도 상품권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는데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 부득이한 상황으로 외출이 어려운 분들 많으시잖아요. 집에서 아파 할 지인에게 마음은 표현하고 싶은데 상황이 여의치 않은 경우 음식이라도 시켜먹으라고 배민 상품권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상품권 등록을 하신 분들은 배민 어플에서 MY배민에 들어가면 보이는 '선물함' 눌러주세요. 받은 선물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받은 선물로 사용 가능한 곳이 나오고 유효기간과, 상품권 금액 (일부 사용했다면 잔액)이 나옵니다. 상품권 유효기간은 등록한 날짜로부터 일 년입니다.

 

그럼 배민 상품권을 사용해 볼까요? 평소처럼 내가 먹고 싶은 음식을 장바구니에 담아줍니다. 결제하기를 누르면 '선물함'이라고 나오고 사용 가능한 금액이 표시됩니다. 사용하고 싶다면 클릭한 뒤 결제하면 됩니다.

 

그럼 결제하려고 했던 금액에서 상품권 금액을 차감한 나머지만 결제하면 끝입니다. 만약 상품권 금액이 주문 금액보다 크다면 차액은 남아있으니 다음 결제 때 사용하면 됩니다.

 

 

오늘은 배달의 민족의 배민 상품권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배민 상품권의 장점은 배민에서 주는 쿠폰이나, 업체에서 제공하는 쿠폰을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점입니다. 타사 상품권으로 선물할 땐 생각한 금액에 맞춰 선물하다 보니 할인 혜택까지 생각하진 못했는데요, 배민에서는 다양한 쿠폰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최대 장점 같습니다. 그리고 타사 상품권 같은 경우 브랜드별로 어플을 다운로드해서 사용 해야하는곳도 있어서 번거롭기도 하고, 선물받은 브랜드가 근처에 없으면 일부러 찾아가야하는 수고를 해야했는데, 배민상품권은 배민에 있는 상품으로 결제하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니 편리하더라고요.

배민 상품권의 단점은 선물할 때, 음식으로 제한되는 점이나, 배민에 등록된 업체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요즘 지인들과 잘 만나지 못하는데 마음을 전하고 싶을 때 효율적인 선물이 될 것 같아 소개했습니다. 포스팅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