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라이프 폐업 피해보상받기 (한국 상조 공제조합)

2022. 3. 31. 22:50기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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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상조회사 중 하나인 [한강라이프]가 폐업을 하면서 가입고객들이 많은 피해를 받게 되었습니다. 갑자기 폐업 소식을 모바일 등기로 받게 된 분들은 황당할 따름인데요, 조금이나마 피해보상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한국 상조 공제조합에서는 2가지 방안을 내놓았습니다. 하나는 내상조 그대로 서비스로 타 상조회사로 옮겨서 조건을 유지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자신이 납입한 금액의 50%를 환불받는 소비자 피해보상입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어처구니 없는 사태이지만 조금이라도 몫을 찾는 분들을 위해 설명하겠습니다. 

 

 

 

한강라이프를 가입했던 분들은 3월 안에 모바일 등기를 받으셨을겁니다. 한강라이프(주)소비자 피해보상 및 내 상조 그대로 서비스에 대해 나와있습니다. 저희도 작년부터 한강라이프 해지를 위해 계속 통화를 해왔으나 다음 달에 지급한다면서 미루더니 결국 이런 상황까지 오게 되었네요. 모바일 등기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열람하기'를 눌러주세요.

 

모바일 주소로 연결하면 한국상조공제조합이 나옵니다. 가입자 이름이 나오고 설명이 나오니 쭉 읽어보세요. 보상기간은 보상개시일로부터 3년이라고 나오지만, 잊고 지나칠 수 있으니 빨리 해결을 보는것이 좋겠습니다.

 

가입내역에는 자신의 공제번호, 납입금액, 내 상조 그대로 서비스 이용 시 인정금액, 피해보상금액 (현금보상)이 나옵니다. 각각 가입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납입금액을 잘 확인하시고 아래로 화면을 내려주세요.

 

제공 서비스는 1.내상조그대로 서비스 2. 소비자 피해보상(현금보상) 이렇게 두 가지로 이 중 선택하셔야 합니다.

 

내 상조 그대로 서비스는 내가 낸 납입금액을 인정받으며 타 상조회사로 옮기는 것을 의미하는데 요즘 많은 상조회사에서 한강라이프 고객을 끌어오기 위해 많은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타사로 옮길 때 추가납입을 요구하거나 기존과 보장내역이 다를 수 있으니 꼼꼼하게 살펴서 옮기시길 바랍니다.  핸드폰 화면 글 상자에 있는 ☞ 내상조 그대로 서비스 세부 설명 및 가입 바로가기를 클릭 하시면 해당 사항에 대한 설명으로 화면이 넘어갑니다.

 

소비자 피해보상(현금보상)은 납입금액의 50%를 현금으로 돌려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국 상조공제조합에서 50%만 피해보상금을 주기 때문인데요, 더 이상의 상조가입을 원치 않으시거나 상조회사 서비스가 필요 없는 분들은 현금보상을 생각해 보시면 됩니다. 현금보상을 원하는 분들은 폰 화면의 ☞ 소비자 피해 보상 세부 설명 및 신청서 다운로드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소비자 피해보상(현금보상)을 선택하면 나오는 신청 안내 화면입니다.

 

현금보상을 위해 준비해야 할 서류로는 1. 소비자 피해보상금 신청 서류 / 2. 가입자 본인의 신분증 서류 / 3. 가입자 명의의 통장사본 / 4. 회원 증빙자료 (회원 증서 또는 납입 내역이 찍혀있는 통장 내역 중 1개)입니다. 서류를 준비하신 분들은 위에 나온 등기 우편 주소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한국 상조 공제조합에서 제시하는 현금보상 순서는 홈페이지 접속 - 신청서 다운로드 및 작성 - 한국 상조공제조합으로 등기우편발송 - 서류 심사 후 지급 - 보상종료입니다.

 

위 내용을 살펴보신 후 '피해보장 신청서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청서를 인쇄해야 하기 때문에 인쇄가 가능한 컴퓨터에서 열어주시면 편하겠습니다. (컴퓨터에서도 가입자의 인증과정이 필요한 점 참고하세요.)

 

신청서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아까도 나왔듯이  1.소비자 피해보상금 신청 서류 / 2. 가입자 본인의 신분증 서류 / 3. 가입자 명의의 통장사본 / 4. 회원 증빙자료 (회원 증서 또는 납입 내역이 찍혀있는 통장 내역 중 1개)를 준비해야 합니다. 회원증서가 없는 분들은 자신이 거래한 금융 앱에서 한강라이프로 검색하면 거래내역이 조회되고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인쇄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 과정이 어렵다면 직접 은행에 방문 하시면 됩니다.

 

소비자 피해보상 신청서의 공제번호를 클릭해 주세요.

 

본인의 가입 상품의 상세정보를 잘 확인한 뒤 신청서를 출력합니다.

 

가입자의 정보가 들어있는 소비자 피해 보상금 지급 신청서가 열리고 다운로드하여 프린트한 뒤 자필로 기타 항목 작성하시고 다른 서류와 함께 등기로 한국상조공제조합으로 보내면 됩니다.

 

오늘은 한강라이프의 폐업에 따른 피해보상을 알아보았습니다. 저희도 10년 동안 120회 납입을 한 상품이 있었는데요, 기간도 기간이지만 이렇게 현금보상이 50%만 되는 현실이 안타까웠습니다. 그렇지만 당분간 상조 상품을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아 현금보상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신청한 뒤 서류 심사 후 지급이기 때문에 언제 돌려받을지 모르겠지만 빠른 시일 내에 받길 바랍니다. 한강라이프 사태로 전화 상담도 잘 안되는데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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