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2020. 8. 10. 15:12기타정보

반응형

우리가 주민센터를 찾는 가장 큰 이유의 하나가 주민등록등본을 떼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주민등록등본은 정말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도 발급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발급비용이요? 무료입니다! 오늘은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준비사항

  • 개인 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 문서 출력을 위해서 PC와 연결된 프린터가 필요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①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먼저 아래 링크의 정부 24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② 자주 찾는 서비스를 안내합니다. 아래에 있는 주민등록등본(초본)을 클릭합니다.

 

 

③ 주민등록표등본(초본) 교부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회원 혹은 비회원으로도 주민등록등본 발급이 가능합니다. 자주 발급받기를 원하시는 분은 '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그렇지 않으신 분은 '비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저는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하였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와 고유 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에 동의를 해야 주민등록등본 발급이 가능합니다. 모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해줍니다.

 

 

⑥ 비회원 신청의 경우 아래의 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필수 입력사항은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 확인 숫자이니 필수 정보를 입력한 후에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⑦ 주민등록표등본(초본) 교부 신청을 위해서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확인해 줍니다. 시도 및 시군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⑧ 아래로 화면을 스크롤하여 발급의 형태를 선택합니다. 발급을 선택 시 과거 주소 변동사항을 제외한 모든 정보가 표시가 되며,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나 세대 정보를 가리고 싶으시면 선택 발급을 선택하여 해당 항목을 체크 해제하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수령방법을 선택한 후에 민원 선택하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암호를 입력한 후에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⑨ 그러면 온라인 민원신청이 완료되고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겁니다. 문서 출력 버튼을 누르면 프린터를 통해서 주민등록등본이 출력됩니다. 

 

 

이렇게 해서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정보가 필요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