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8. 23. 17:30ㆍ기타정보
날이 더워지는 여름이면 코 부분에 거뭇거뭇한 점인 블랙헤드가 많이 생겨납니다. 피부의 모공이 피지샘에서 분비되는 땀으로 막히면, 기름과 케라틴이 공기와 만나 산화되면서 깊은 구멍 속에 생기는 검은 병변인 블랙헤드가 생기는 것입니다. 특히 얼굴과 코 부분에 생기는 블랙헤드는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 있어 공공의 적인 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지(블랙헤드)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피지(블랙헤드) 제거 방법
첫째,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블랙헤드는 결국 기름 성분이 굳어서 생기는 병변이기 때문에 지용성 클렌징 오일을 이용해서 코에 부드럽게 비벼주면 블랙헤드가 녹아서 흐물흐물 흘러나옵니다. 이것을 깨끗한 거즈나 면봉으로 닦아주면 됩니다.
둘째, 스크럽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스크럽의 거친 질감을 이용해서 피부 표면의 가장 겉 층면에 있는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블랙헤드의 일부를 제거할 수 있지만, 블랙헤드가 만들어지는 모공 내벽까지 침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블랙헤드를 제거하더라도 다시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셋째, 코팩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코팩은 사용한 후에 다량의 피지를 확인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코팩은 사용하지 않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왜냐하면 코팩은 모공을 확대시킨 후에 팩에 피지를 뽑아내는 방식인데, 모공이 확대되면 피지량을 키우기 때문에 블랙헤드를 양성하는 꼴이 되는 겁니다.
위의 방법들을 종합해 볼때 올바른 피지(블랙헤드)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따뜻한 물로 목욕을 한 후에는 모공 속의 단단히 굳어진 유분과 피지가 살짝 묽어지면서 유연해지는데요. 이때 클렌징 오일을 이용해 모공 구석구석 손가락을 이용해 모공 속 피지를 없앤다는 느낌으로 비벼주면 됩니다. 2~3분 정도를 문질러 준 후에 깨끗한 거즈나 면봉을 이용해서 피지 물을 닦아주게 도면 블랙헤드가 제거됩니다.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저녁은 따뜻한 물로 목욕을 한 후에 코위에 있는 지저분한 블랙헤드들을 제거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제가 어제 이 방법으로 블랙헤드를 제거했는데 정말 속이 다 후련해졌습니다. 미용에 관심이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